고객지원

슈퍼맘을 만나면 엄마와 아기가 보다 편해집니다.

산모도우미 서비스 이용 약관

제1조【목적】 1) 이 약관은 슈퍼맘(이하'회사')이 제공하는 슈퍼맘 인터넷 서비스 및 산후관리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 하여 회사와 서비스 이용자와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하기 위함이다.
제 2조【용어의 정의】 - 산후관리사 : 슈퍼맘 또는 산후관리사의 일정 교육을 이수하여 산후관리사로써의 자격을 갖춘 사람을 말한다. - 이용자 : '슈퍼맘(www.super-mom.co.kr)'의 이용약관에 따라 '슈퍼맘'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한다. - 예약금 : 서비스를 처음 이용하기 전 서비스 총금액의 일정금액을 선납하는 것을 말한다.
제 3조【서비스 제공범위】 1) 산후관리사는 '슈퍼맘홈페이지 또는 이용약관' 서비스 프로그램에 의거하여 출산 후 산욕기 케어와 신생아관리, 정해진 가사업무를 제공한다. 2 )슈퍼맘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산모의 건강회복을 돕고, 신생아의 안전한 관리를 위하여 알고있는 지식과 할 수 있는 노력의 범위 내에서 산모를 돕고, 그리고 일상적인 간단한 집안일과 청소를 하며, 남편 이외의 가족에 대해서는 별도의 약정과 서비스 요금에 따른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관리사는 프로그램에 의한 서비스를 실시하기 때문에 산모와 신생아와 직접 관련된 집안 일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대청소, 베란다청소, 이불·묵은 빨래, 김치 담그기, 손님접대등 산후조리와 직접 관련이 없는 가사 일은 서비스에서 제외됩니다. 3) 산후관리사는 의료인이 아니므로 의료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을'은 '갑'에게 요구하여서는 안됩니다. 4) '슈퍼맘'은 웹사이트를 통해 다음 각 호의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한다. ① 슈퍼맘서비스 안내 및 온라인 신청 ② 온라인 고객 상담
제 4조【서비스 예약 및 이용 절차】 1) 슈퍼맘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슈퍼맘 홈페이지 예약하기 메뉴를 통해 필요한 서비스를 입력한다. 2) '갑'은 '을'에게 전화 상담을 하며 상담 후 계약을 한다. 3) '을'은 문자나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금을'갑'의 지정해준 계좌에 입금한다. 4) 예약금이 입금 되면 '각지점'의 전자메일, 전화, 문자메시지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이를 통보한다. 5) '을'은 출산 후 최소2일 이내에 출산 여부를 '갑'에게 알려야하며, 서비스 시작 날짜를 '갑'에게 요청해야 한다. 6) '을'이 분만예정일에 2주 일찍 또는 2주 늦게 분만하여 관리사 파견에 차질이 발생할 경우 서비스 시작일이 변경될 수 있다. 7) 서비스 종료 하루 전에 '을'은 서비스 금액 중 예약금을 뺀 나머지 금액을 '갑'이 지정해 준 계좌에 입금하거나 관리사에게 지불해준다.(서비스가 4주를 넘어갈 때는 4주단위로 이용금액을 정산하도록 한다)
제 5조【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1) "슈퍼맘"은 제4조 서비스 예약 및 이용절차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한다.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고의적 기재누락 이 있는 경우 ② 타인 명의를 무단 도용하여 신청한 경우 ③ 서비스 신청계약 후 3일 이내 예약금이 미 입금된 경우 ④ 상담/제출서류에 허위가 있는 경우 ⑤ 기타 '슈퍼맘'에 알릴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제 6조【서비스 이용요금 및 결제】 1) 서비스 이용요금은 '갑'에서 정한 이용요금을 기준으로 하며, 서비스 예약시 '갑'과'을'의 협의된 견적금액이다. 2) '을'은 예약상담 후 3일 이내에 '갑'이 정해준 일부의 금액(예약금)을 선입금하고 나머지 차 액을 서비스 종료 하루전에 '갑'이 지정해준 계좌에 입금한다. 3) '갑'은'을'이 서비스 금액에 대해 현금영수증을 요청할 경우 현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하며 예약금 에 대해서만 현금영수증이 가능하다.
제 7조【서비스 예약 변경】 1) '을'은 서비스 시작일, 서비스 이용 시간, 서비스 이용기간, 그 외 예약사항을 변경 할 경우 분만 예정일로부터 4주 이전에 반드시 '갑'에게 해당 사실을 통보해야 한다. 이를 소홀히 하여 서비스에 차질이 발생할 경우 '갑'은 성실의 의무를 다하나 책임은'을'이 진다.
제 8조【서비스 예약 취소 및 예약금 환불】 1. 이용자는 부득이한 경우에 예약을 취소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서비스 개시 최소 7일 이전에 '당사'에 통보하여야 한다. -예정일 기준 서비스 개시일 이전에 취소하는 경우에는 총 금액의 10%를 공제 후 환불한다. (예시: 2주 일반요금 예약 취소 시 -2주 총금액(1,100,000- 10%) 2주 예약금250,000원-110,000(10%)= 예약금 환불금액140,000원을 환불합니다. 2. 예약의 취소는 인터넷, 전화, 팩스, 직접방문 등 방법으로 예약 취소 의사를 밝히고 '당사'가 이를 확인하여 이루어진다. 3. 서비스 시작 후, 중도 해지 시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서비스를 해지하는 경우 산후도우미 특성상 계약업무 차질로 손해가 발행하며 이에 대한 일부의 책임을 이용자도 함께 지게 된다. 4. 서비스 중도해지시는 이용했던 서비스 기간만큼 의 요금을 별도 정산하여 지불합니다. (예시, - 출퇴근 슈퍼일반요금으로 4주(20일)을 예약했는데, 1주(5일)만 이용했을 경우 정산금액: 1주 금액(615,000원)만 정산함. - 출퇴근 슈퍼일반요금으로 3주(15일)을 예약했는데, 12일만 이용했을 경우 정산금액: 2주 금액(1,100,000)+ 1,585,000/15*2일 =1,310,000원 정산함.
제 9조【서비스 중도해지】 1) '갑'과'을'은 서비스를 중도해지 할 수 있다. 2) '갑'이 서비스를 중도 해지하는 경우는 다음과 같다. ① '을'이 서비스 내용과 다른 업무(청소, 가사 등)를 산후관리사에게 요청하여 산후관리사가 더 이상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 ② 산후관리사의 갑작스런 건강상의 문제로 더 이상의 근무를 할 수 없는 경우 ③ '을'이 산후관리사에게 모욕적인 언행을 하거나 성희롱을 하여 더 이상의 근무를 할 수 없는 경우 3) '을'이 서비스를 중도 해지하는 경우는 다음과 같다. ① '갑'이 제 3조의 내용을 성실히 수행하지 않는 경우 ② '갑'의 서류 내용이 허위로 기재가 된 경우 ③ '을'의 개인사정에 의해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는 경우 4) 서비스를 중도 해지하는 경우 '갑'과'을'에게 통보함을 원칙으로 한다. 5) 서비스를 중도 해지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금액의 계산은 다음과 같다. ① 예약 시 선입금한 예약금은 제 8조-4번과 같이 처리한다. ② 선 입금한 예약금 외의 차액금액을 일한 날 수만큼 계산하여 '을'은 '갑'이 지정해준 계좌에 입금하거나 관리사에게 지불해준다.
제 10조【서비스 연장】 1) '을'은 서비스를 연장할 수 있다. 단, 연장의 결정권은 '갑'에게 있다. 2) 서비스 연장 시 '갑'에게 알려야 하며 '갑'은 회사의 스케줄 및 산후 관리사의 일정에 따라 연장 여부를 결정하며 '을'에게 알려준다. 3) 을′은 서비스 연장을 하면서 갑에게 통보하지 아니하고 관리사와 합의하에 서비스를 진행할시 계약위반 이며 법적인 처벌과 그에 따르는 일정액의 손해배상을 갑에게 지불해야 한 다
제 11조【근무시간 및 의무】 1) 출퇴근형의 근무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6시까지 /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2시까지이며 시 간 추가는 슈퍼맘 홈페이지 이용요금에 따라 추가 적용된다. 2) 입주형의 주6일은 일요일 18:00 ~ 토요일 15:00 이다. 단, 입주형의 경우 밤 동안에 아기를 돌보는 일을 하였기에 낮 동안 산후관리사님을 위하여 2 시간의 수면 또는 휴식 시간을 적용한다.3) 대 명절 (추석, 설 연휴)/법정 공휴일/ 토요일/일요일은 휴무이며 서비스 제공날짜는 휴무날짜만큼 뒤로 연장된다. 만약 근무할 시 슈퍼맘 홈페이지 이용요금 따라 추가 요금이 적용된다.
제 12조【'갑'의무】 1) '갑'은 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야 하며, 산후관리사를 교육하고 관리하는데 소홀함이 없도록 한다. 2) '갑'은 서비스의 내용을'을'에게 성실히 수행해야 하며 피해를 주지 않도록 해야 한다.
제 13조 【'을'의 의무】 1) '을'은 서비스 내용을 정확하게 숙지하여야 하며 서비스 외의 업무를 요구하지 않는다. 2) '을'은 산후관리사와 개인적으로 거래를 할 수 없으며, 이를 불이행하여 '갑'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갑'은 손해배상을 요구할 수 있다. 3) '을'은 산후관리사의 근무시간 내에 식사시간이 있다면 식사를 제공해 주어야 한다. 4) '을'은 예약당시 또는 서비스 시작 전 '갑'에게 아기의 건강상태(질병, 알레르기 등), 특이사항 및 주의사항에 대하여 상세히 알려주어야 한다. 5) '을'은 귀중품이나 현금, 카드 등을 잘 관리해야하며, 분실 시 '갑'은 책임지지 않는다. 6) '을'은 CCTV 설치 및, 녹음기 사용을 설치 할 수 없으며, 만약 설치를 원할 시 '갑'에게 동의를 얻어야 한다. 동의를 얻지 않고 설치 시 '갑'은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다. 7) '을'은 아래 내용 확인 시 '갑'에게 이를 통보하여야 한다. ① 산후관리사가 업무상 불성실한 행적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산후관리사가 특별한 이유 없이 약정된 업무 수행을 거부하거나 이행하지 않는 경우
제 14조 【개인정보 보호의무】 1)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 호 하기위해 노력한다. 2)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하여 '갑'은 관련법 및 '갑'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의거하여 적용 한다. 3) 단,'갑'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 는다.(아래와 같음) 가). 임대용품, 사은품등의 배송에 관련하여 배송회사에 제공되는 최소한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 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소한의 정보를 협력업체에 제공하는 경우 4. '당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래 협력업체에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예시:) ***** : ***제공
제 15조 【면책】 1. '당사'는 이용자와의 계약범위(이용기간, 이용시간, 이용요금, 이용조건)외에 이용자와 도우미간의 임의거래에 따른 사고에 대하여는 책임지지 않는다. 2. 도우미는 산모와 신생아의 건강증진을 위해 도우미로서의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산모 또는 신생아에게 질병이 발생하는 경우, 도우미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입증되지 않는 이상 '당사'와 도우미에게 책임을 물을 수 없다. 3. '당사'의 웹사이트 에서 하이퍼링크 방식으로 연결되어 있는 제휴업체 또는 타 회사와 이용자 간에 독자적으로 이루어진 계약에 대하여 '당사'는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 16조 【손해배상책임】 1) '갑'은 "산후관리사 배상책임" 보험에 가입되어 있다. 2)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에 발생하는 사고(대인, 대물)는 "산후관리사 배상책임 보험" 약관 규정에 준 하여 처리된다. 다만, 천재지변, 제3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손해에 대해서는 배상책임을 지지 아니한 다. "갑"이 "을"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에도 또한 같다.
제 17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한다. 2) '이용자'는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해서는 안 된다.
제 18조 【분쟁해결】 1) '갑'은 '을'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접수하고 이의 해결을 위해 적극적인 노력한다. 2) '갑'은 '을'과 '산후관리사'간 분쟁이 있을 시, 원만한 해결을 위해 중재자의 역할을 한다. 3) 쌍방의 과실이 명백히 입증되지 않는 어느 일방의 주장에 의한 도난 분실 등 사고 발생시, 사건 해 결을 위해 관할 수사기관에 수사 의뢰하여 그 결과에 따라 처리할 수 있으며, 이때 문제 해결을 위 해 필요한 정보를 관련 수사기관 등에 제공할 수 있다. 4) 법적 분쟁 발생시, 분쟁에 관한 중재 및 소송은 관할 법원으로 한다. 제 19조 (관할법원)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당사'와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당사'와 이용자는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노력하여 해결함을 원칙으로 한다. 그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양측이 만족할 만한 합의에 도달하지 못할 경우 그 분쟁을 위해서 관할법원으로 한다.